본문 바로가기
홍보왕MW

맥북 프로 M3 발표!! MacBook Pro M3/ M3 Pro /M3 Max

by 투자왕MW 2023.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왕MW입니다.

 

오늘은 11/3일에 출시를 한 맥북프로 M3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구매를 대기 중인 상품이라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M3

맥북 프로

 

 

애플이 맥북 프로 M3를 출시했습니다.

아직 한국 출시일은 미정이네요.

 

사실 저는 M2 버전과 비교를 한 후

M3를 구매하려고 기다리는 중이었는데요.

 

제가 기다리는 입장에선 기습 출시한 느낌이 있습니다.

원래 연말이나 24년도 1월에 이벤트 발표를 하고

 

내년 봄쯤에나 구매를 할 수 있겠거니 했지만

애플 측에선 그렇지 않았죠.

 

현재 정확한 출시일은 발표는 되지 않았지만

내년 초에는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MacBook Pro

개인용 컴퓨터 사상 가장 앞선, 막강한 성능 M3 칩

세계 최고의 노트북 디스플레이

최대 22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이스 블랙

 

이게 애플 홈페이지에 있는 짧은

발표 내용 요약본입니다.


새로운 색상 스페이스 블랙

스페이스 블랙

 

제가 구매하려는 16인치에는 

새로운 색상인 스페이스 블랙이 추가되었으며

 

원래 있던 스페이스 그레이는 제외되었습니다.

 

저는 요번 아이폰 15 프로맥스도 블랙으로 구매를 하였기에

스페이스 블랙 색상으로 구매 예정인데요.

 

https://www.wowstore.kr

 

와우 스토어 - WowStore

새로운 iPhone 15, 자급제보다 훨씬 저렴한 온라인 구매 상담 진행중입니다.

www.wowstore.kr

요 링크는 제가 아이폰 15프로 맥스 구매한

온라인 휴대폰 구매처입니다!

 

한 번 가격 비교 해보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제 포스팅에서도 이미 언급을 했고 

 

위 홈페이지에 들아가셔서 실시간으로 상담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최대 22시간 배터리 성능

배터리 성능

 

맥북에서 인텔 대신 새로운 실리콘 버전으로

사용하고 나서부터 

 

배터리 성능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그런데도 이번 버전에선 M2버전보다

40%가량 성능이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M3 칩

M3 시리즈

 

애플에서 M1과 M2에서는 차등을 두고 발표를 했지만

 

이번 M3에서는 Pro/Max 버전을 한꺼번에

 

발표를 해버렸습니다.

 

원래 일정 기간의 텀을 두고 새로운 버전을

 

발표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라서

 

사실 좀 놀랬습니다.

 

현재 실 사용기를 보니 기존 M1 M2와 그다지 성능이

눈에 띄게 변화가 없다고는 하는데...

 

이건 제가 사용을 해 보고 난 후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도 시인정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익스트림 다이내믹 레인지가 반사광은 세밀하고

디테일은 생생하게 색감은 선명하고 사실적으로

표현을 해 준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직접 사용을 해 보아야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합니다!

 


맥북 프로 가격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가격

 

이제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제가 구매하려는 16인치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가장 기본 가격인 369만 원부터 시작이네요.

 

제가 작업하는 프로그래밍과 

 

취미로 하려고 하는 영상 작업으로는 

 

정말 충분한 사양이 될 거 같아요!

 

외관상 선더볼트 포트 맥세이프 포트 개수는 다 동일하고

 

CPU GPU 통합 메모리 저장 장치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애플 맥북을 구매하시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교육할인을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구매할 때에 추가 포스팅 하겠습니다.

 


맥북 프로 M3 총 평

제가 구매하려는 입장에서 알아보고

추천해 드리려고 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한국엔 출시가 되기 전이라 해외 유튜브 영상으로

화질과 사용감 언박싱 등을 확인할 수 있기도 했고

 

기존 맥북으로 영상 작업을 하시던 분들에게는

사실 크게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현재 맥북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신규로

구매를 하는 걸 추천드리지만

 

기존 M1 Max 나 M2 버전 보유 중이시면

글쎄 라는 평이 많더군요.

 

저는 신규로 구매를 할 거기 때문에

이번에 나온 모델로 구매를 할 거고

 

추후 출시일이 확정되고 어느 정도 

사용기간이 된 후에 

 

더 자세하고 많은 내용으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