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왕MW

현재 시장 상황 공유

by 투자왕MW 2023. 10. 20.
반응형

1. 비트코인 BTCUSD

비트코인 차트

 

현재 비트코인 차트 현황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주요 저항 이평선이 뚫리면 상방 보인다 한 자리를 뚫고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네요

 

3만달러 한 번 터치 후 소강상태였다가 다시 지지 받고 위로 올라 와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3만 달러 가격의 매물대에서 많은 물량 소화를 하게 된다면 사실 연말 비트코인 랠리를 기대 해 보아도 좋을 듯 싶네요.

 

좋은 흐름을 가져가 주기를 기원해 봅니다. 그래야 저희 자동프로그램 매매도 활발히 시장 상황에 맞게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니까요.

 

 

 

 

2. EURUSD 유로달러

 

EURUSD

유로달러 상황입니다. 전체적인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다가 최근에 변곡점을 맞이 하여 다시 상승 추세를 도전 하러 가는 상황인데요.

 

이런 차트는 사실 아직은 어렵다고 생각되어지는 자리입니다. 7월부터 계속 하락 추세였기 때문에 한 번에 올리기는 쉽지 않지만

 

그래도 상승 할 수 있는 모양세는 갖추고 있는 듯 싶네요. RSI도 아직 과매수 부근 전이라서 상승 기대 해 볼 수 있겠네요!!

 

 

 

3. 크루드 오일

 

원유 차트

 

오일은 차트 상으로 보여지는 모습은 채널을 형성하면서 상승으로 가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지기도 하네요.

 

확성기 차트라고 하기는 하는데 채널을 형성 하며 우상향 기대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직 오일은 큰 이슈가 없기 때문에 지금 가격에서 당분간은 머무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나스닥 

 

나스닥 차트

 

나스닥 차트 입니다. 사실 나스닥 차트를 안 본지가 꾀 오래되어서 오랜만에 보게 되었는데요.

 

작년 말 부터 상승추세를 무섭게 지켜오다가 고점을 찍은 15000 후반대에서 상승을 멈춘 상태 인데요.

 

현재 미국은 금리 인상 이슈도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시장인 듯 합니다. 무조건 적인 상승은 이제 아닌듯 하고

 

숨고르기를 하는 것일지? 아님 밑으로 쏟을 일이 남았는지? 차트 상으론 14500라인 지켜주지 못하면 하락세 지속될 듯 하네요.

 

미국 연준 의장의 매파적인 기조 발언으로 인하여 최근 하락세를 주도하고 있네요.

 

 

 

5. JPYKRW

 

JPYKRW

 

엔화 차트는 위태위태 해 보이네요. 저번에 포스팅 했던 가격과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거의 8-9년 전 가격으로 돌아온 엔화는 현재 환율로썬 가장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되어 지네요.

 

물론 지금 전 세계적으로 경제 상황이 좋은 곳은 없지만 침체되어 있는 시장에선 엔화 차트와 가격이 구매 하긴엔 좋아보입니다.

 

엔저 현상으로 인한 여행도 많이 가고 있는 추세이니 한 번쯤 고려 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비트코인이 원화로 4천만을 돌파 했다는 알림을 보아서 전 세계 전반에 흐름을 보려고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최근 증시와 시장 경제가 정말 많이 요동치고 혼란스러웠던 기간을 지나 오고 침체되어 있는 현재까지 참 쉽진 않네요.

 

역사적으로 보자면 우상향을 하는 건 맞지만 그 기간 안에서 오락가락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힘들어 하는 저희 모습도 보이네요.

 

그래도 하루하루 잘 대응하다 보면 분명 저희 경제 생활도 우상향 할 것이라 믿어집니다. 오늘도 포스팅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투자왕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매매 프로그램(7) 백테스팅  (26) 2023.10.23
23년 10월 23일 비트코인과 증시 분석  (38) 2023.10.23
자동매매 프로그램(6)  (9) 2023.10.19
자동 매매 프로그램(5)  (7) 2023.10.19
비트코인의 방향성  (2) 2023.10.17